동부 화재 DB손해보험 자동차 견인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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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경제 이야기

동부 화재 DB손해보험 자동차 견인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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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지붕네식구입니다.
차량은 아무래도 연식이 오를수록 크고작은 문제가 곳곳에서 생길 수 밖에는 없다. 물론 신차나 연식이 얼마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겠지만, 10년 가량 될 경우 잦은 고장에 불편함은 감수해야한다.
오늘은 차량 고장시 보험사 긴급 출동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본인이 직접 경험했던 내용을 빗대서 하겠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너무 염두하진말아주시길!
먼저, 자동차 견인을 위해서 보험사에서 제공해주는 특약에 대한 내용과 어떤 항목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자.
 

 

SOS 서비스

 
DB손해보험에는 SOS서비스라는 특약내용이 있으며, 대부분 자동차 보험이 포함되어 있는 내용이다.

  1. 배터리 충전 서비스 : 배터리의 방전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 운행 가능토록 조치
  2. 타이어 교체 서비스 : 타이어의 펑크로 차량 운행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예비타이어로 교체
  3. 긴급견인 서비스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동차가 운행하지 못하여 수리를 위해 긴급 견인 필요시 견인
  4. 비상급유 서비스 : 자동차의 연료 소진시 비상 급유가능토록 서비스(3L 이내 연료 무료 제공)
  5.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 차량의 키를 실내에 두거나 분실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
  6. 부동액보충 서비스 : 부동액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
  7. 브레이크/파워오일 보충 서비스 : 브레이크/파워오일의 부족으로 자동차 운행할 수 없는 경우
  8. 긴급구난서비스 :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해 자동차가 운행을 하지 못하여 구난이 필요한 경우
  9. 휴즈 교환서비스 : 휴지 단락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때
  10. 타이어펑크서비스 : 타이어의 접지면에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펑크 발생하여 운행이 불가한 경우

상기와 같이 10가지 항목에 대해서 특약 서비스가 있으며, 각 항목별로 이용횟수가 정해져 있으니, 
반드시 보험사 홈페이지나 본인 가입 내용을 살펴서 오해 없도록 하자.
그렇다면 어느 곳에 연락하면 가능한 것인가?

긴급출동 및 사고 접수 : 1588-0100

DB손해보험의 경우, 상기 전화에 접수시 본인 핸드폰으로 즉시 접수 번호와 기사님 연락처가 발송되고,
담당자가 도착시간을 알려주고, 본인의 위치까지 출동한다.
 
여기서 한가지! 자동차 수리를 위한 정비소는 본인이 원하는 곳을 알려준다면 그 곳까지 견인이 가능하다.
수리를 위한 이동시, 주로 이용했던 정비소를 꼭 이용해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자.
 

동부화재 모바일 긴급출동 서비스 
  1.  http://m.idbins.com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2. 왼쪽 하단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클릭
  3. SOS 긴급 서비스 10종 中 본인에 해당하는 서비스 클릭
  4. 휴대폰 번호 및 차량번호 입력 후 요청하기 클릭!

전화상 연락이 어렵거나, 좀 더 편리한 방법을 찾는 다면 모바일 출동 서비스가 좀 더 간편하니, 당황하지 말고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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